대하증의 원인 및 증상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홈 > 산야초보감 > 민간요법

민간요법

대하증의 원인 및 증상

관리자 0 4135
▶ 대하증의 원인 및 증상
평소에 여성의 성기에서는 분비물이 나와 질을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데, 대하증이란 여성의 생리현상이 변하여서 병적으로 액체분비물이 많아지거나 또한 적색, 백색, 무색 대하가 질 밖으로 흐르는 것을 말한다. 이런 대하증에서 보통 임산부의 백색대하, 무색대하는 염려하지 않아도 되지만 적색대하는 간편한 치료가 필요하다. 원인은 주로 부인의 성교가 지나치게 많거나 독신녀의 성생활이 비정상인 경우이며, 대체로 임질균으로 인하여 소화가 안되며 고민이 많아서 변이 비정상인 경우에도 음부에서 적.백색대하인 분비물이 흐르게 된다.
 
  
< 한방요법 >
 ◈ 당귀, 작약, 복령, 창출, 택사, 천궁
당귀 11g, 작약 6g, 복령, 창출 각 1.5g, 택사 30g, 천궁 11g에 3홉의 물을 붓고 2홉 정도가 되게 달여서 식사 30분 후에 복용하는데 하루에 세차례 나누어 4-5일간 계속 복용하면 특효가 있다.
 ◈ 십전대보탕(十全大補湯)
몸이 허약한 사람의 체질을 개선하면서 몸도 보호하고 치료도 겸하는 처방약이다.
 ◈ 석류의 껍질
석류의 껍질 20g 정도에 물 한사발 정도로 달여서 공복 때 마시는데 매일 3회씩 3-4일 마시면 특효가 있다. 특히 자궁 출혈에도 효과가 좋다.
< 민간요법 >
 ◈ 맨드라미꽃(말린 것)
맨드라미꽃 한 주먹을 물 2홉으로 반이 되게 달여서 1일 3회씩 식간에 복용하면 효과가 있다. 특히 백대하증에 특효가 있다.
 ◈ 쑥잎, 마늘, 말오줌나무
쑥잎과 마늘 40g, 말오줌나무 40g을 헝겊에 싸서 울겨낸 물을 덥게 데워서 입욕을 하면 특효가 있다.
 ◈ 감인(연밥)
껍질 벗긴 감인을 달여놓고 차 마시듯 자주 마시면 특효가 있다.
 ◈ 후춧가루, 찹쌀가루, 식초
후춧가루와 찹쌀가루를 같은 비율로 섞은 다음 식초로 반죽하여 탕을 끓여 복용하면 특효가 있다.
 ◈ 홍합
홍합을 깨끗하게 손질한 다음 끓여서 한 그릇씩 마시면 효과가 있다.
 ◈ 메밀, 달걀, 소금물
메밀을 뽑아 가루를 낸 것에 달걀 흰자위를 배합하여 콩알만한 크기로 환을 지어 1회에 20-30알씩 매일 3회 복용하는데 따끈한 소금물로 복용 한다.
 ◈ 석류꽃
석류꽃을 응달에 말려 목욕물에 풀고 몸을 30분 정도 따끈하게 담그고 난 후 휴식을 취하면 효과가 좋다.
 ◈ 은행알, 꿀
은행알 1홉을 구워서 물 2홉에 꿀 10숟갈을 넣고 졸인 미음을 새벽마다 복용하면 특효가 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