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QL 외부 IP 접근 설정을 이용하여 DB 접속하기(프로그램이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현재위치 : >고객센터 >자료실
자료실
+ MySQL 외부 IP 접근 설정을 이용하여 DB 접속하기(프로그램이용)
+ 내용

MySQL 외부 IP 접근 설정과 heidisql 을 이용한 DB 접속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heidisql을 이용하면 내 PC 에 설치된 heidisql 을 이용하여 서버의 DB에 접근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PC를 통한 DB서버 접근 허용을 위해, MySQL 외부 IP 접근 설정을 실시합니다.


단, node.js 서비스의 경우 현재는 MySQL 외부 IP 접근설정 기능을 제공하고있지않고 있사오니

외부 IP 접근설정이 필요하신 경우  외부접근이 필요하신 IP 를 기재하시어 등록요청글을 작성부탁드립니다.

IP 주소는 heidisql 이 설치된 PC (=사용자 PC)의 IP를 입력하시면 되며, IP 주소를 확인하시려면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내IP주소 확인"으로 검색하면 IP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IP주소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사용자의 PC에서 DB서버로 접근하도록 설정이 완료됩니다.



2) https://www.heidisql.com/download.php 에 접속하여 heidisql을 다운로드 합니다.



사용자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입력한 후에 접속하시면 되며 , 접속이 되면 아래와 같은 접속화면이 나타납니다.




이와같은 화면이 보이시면 백업 및 디비의 설정값의 변경이 가능하게 됩니다.